복복이의 전국 카페 소개

서울 카페 Seoul Cafe/서울_중구 | 용산 카페

[중구_을지로 카페] 호랑이 Horangii coffee

복복이씨 2022. 11. 16. 11:05
728x90

 

" 호랑이 "

 


위치 : 서울 중구 을지로 157
영업 시간 : 11:00 - 19:30 매일 (19:00 라스트오더)
일,월요일 정기휴무


오늘도 복복이와 복 만희!😌

이 날은 원래 카페에 갈 계획이 없었는데
일이 생각보다 일찍 끝나서
집가는 길에 즉흥으로 찾아간 카페.
 

을지로에서 제일 가보고 싶던 카페였다!
기대를 안고 간 카페 ‘호랑이’ 포스팅 스타투~!
 
 

사실 여기 파사드가 워낙 유명해서
쉽게 찾아올 줄 알았던 나였지만..
.
.
.
맞다 여기 을지로였지^^;
을지로 카페는 매 번 찾아가는 길이 쉽지 않네😇

내가 주소를 정확히 못 본것도 있고ㅠ
초행길이라 헤맨 것도 있고ㅠ
난리 부르스의 합작품.


그렇게 로봇청소기마냥
돌아다니다가 발견하게 된 호랑이!

1층 지면에 있는 카페인 줄 알았는데
대림상가 3층 중간부에 위치하고 있었다..!

바깥으로는 4인 테이블 2개가
입구 양 옆으로 배치되어 있고

내부에도 창가 자리가 대칭으로
놓여져 있었는데


호다닥 안으로 들어와서 보니
2명이서 앉을 수 있는 아담한 창가 자리였다!

내부 자리에는 양쪽에 파란색 쇼파가 있고
그 앞에 흰색보를 씌운 테이블이 2개씩 있었다!


여긴
카운터 앞 구석자리.
테이블에 호랑이 스티커가 잔뜩 붙혀져 있네..!


카페 호랑이 카운터.
카페 제일 안쪽에 자리잡고 있다.

참, 외관부터 느끼셨을테지만
카페 호랑이는 대형 카페가 아니다!

작은 평수의 카페인데
그래서 테이크아웃하시는 분들도 많이 보였고
테이크아웃 시스템도 잘 갖춰져 있었다!

(주문하고 결제 후 밖에서 기다리면
카운터에서 마이크로 번호를 불러주심!)

호랑이 메뉴판.

보통 메뉴판이 카운터 정면부에 있어서
헤맸는데 왼쪽 벽에 붙어있었다.
(처음 오시는 분들 참고하시길!)


메뉴 구성은 심플한데 라떼 맛집답게
오직 라떼에 초점을 맞춘 느낌.

참고로, 호랑이 싱글라떼와 호랑이라떼는
원두의 차이이다.

호랑이라떼 : 꼬수운 맛
호랑이 싱글라떼 : 꼬수운 맛 + 원두의 향

평일 낮임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꽉 차있어서 좀 놀랐는데,

그래도 카운터 앞에 자리 하나가 남아있어서
나는 여기에 앉기로 했다!

[ 호랑이라떼 ]
5.0

내가 주문한 메뉴는 '호랑이라떼' 이다.
메뉴 설명에 '처음이라면 추천'
이 7글자만 보고 바로 시켰다ㅎ

사실 네이버로 검색했을 때
메뉴에 '쌀 앙금 카스테라'가 있어서
같이 시킬 생각으로 왔는데
직접 와보니 사장님이 매장에 써져있는
메뉴들만 판매하신다고...(흙 아쉽ㅜㅜ)


거두절미하고 호랑이라떼에 대한
리뷰를 적어보자면,

한 입 마시고 왜 라떼 맛집인지 혀 돌기로 깨우쳤다.
라떼의 담백하고 고소함은 기본이고
약간의 달달함도 느껴지면서

진짜 그
우유의 꼬수운 맛 + 에스프레소의 조화가 좋았다!!

‘호랑이라떼’ 왕추천!!


평일 낮에 혼자 카페에 와보는게
이렇게 좋을 수가 없구나..

여유를 만끽하며 구경을 해보았는데,
텀블러와 스티커북을 같이 살 수 있는
패키지도 판매를 하고 있었다.

그리고
그 스티커북은 스토리 스티커북으로
55개의 스티커들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 기부까지 !

멍때리다가
내가 앉은 곳에서 보이는
천장이 예뻐서 한 컷 찍어보았지~

조명 아래 액자도 예뻐서 가까이 한 컷!

카페 사이즈 자체는 작아도
인테리어를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다!

을지로 카페로 제일 궁금했던 ‘카페 호랑이’

카페 이름이 왜 호랑이인줄은 모르겠지만,
동물들 중 독보적인 느낌이 있는 호랑이처럼
카페라떼로 독보적이지 않을까 싶다.


그 만큼 베이스가 진하고 풍미도 좋고 향도 좋다ㅜ


나처럼 라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 드셔보시길 추천한다!
.
.
.
.

https://place.map.kakao.com/1709558766

호랑이

서울 중구 을지로 157 대림상가 3층 라열 351호 (산림동 207-2)

place.map.kakao.com

 
https://naver.me/5mYgggmp

호랑이 : 네이버

방문자리뷰 2,335 · 블로그리뷰 2,688

m.place.naver.com





Copyright 2022. bokbok All rights reserve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