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복이의 전국 카페 소개

서울 카페 Seoul Cafe/서울_성동 카페

[성동_성수 카페] 프롤라 Frolla - 커피와 토스트가 맛있는 키치하고 힙한 분위기 카페

복복이씨 2023. 12. 7. 23:30
728x90

 

" 프롤라 "

 


위치 : 서울 성동구 연무장17길 5 1층
영업 시간 : 11:00 - 19:00 매일 / 화요일 정기휴무


 
 12월 초도 복복이씨와 복 만희-!😄
 
요새 갑자기 날이 풀려서 밖을 다니기 좋은 때가 되었다.
그러나 ‘프롤라’를 다녀왔을 때는 무척 추워서
밖에만 있어도 턱이 덜덜 떨리는 호두까기 인형이 됬다는 뒷이야기...

그래도 새로운 멤버(하얀과 갱갱) 덕에
성수 카페 카테고리를 만들 수 있게 되었다!☺️
원래는 다른 목적(선양 팝업스토어)으로 일찍 모였는데
현장 웨이팅이 1시간이라 카페로 우회했다ㅎㅎ

 카페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분위기가 전반적으로
키치하고 발랄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던 카페이다.

 
그럼, ‘프롤라' 포스팅 시작!


카페 앞 웨이팅전용 의자 컬러부터 심상치않음을 느꼈다.
(맞아요. 이 글의 복선입니다^_^)
토요일 오전 11시 넘어서 만난 우리는 어딜가든
여유로울 줄 알았는데 크나큰 오산이었다..
어딜가든 웨이팅은 필수. 성수동 너무 핫해~

‘프롤라’ 또한 웨이팅이 있어서 근처를 구경하다가
알림이 와서 얼른 들어갔다!
매장 앞에는 크리스마스트리와 오토바이 등으로
꾸며져 있는 모습! 🎄🏍️

‘프롤라’ 외관.
파사드부터 키치하고 발랄한 분위기가 새어나온다.

카페 앞에는 야외 자리인지 포토존인지
테이블과 의자 2개가 놓여있고, 우리는 안으로 들어갔다.

안으로 들어가보니 만석이라 사진은 찍지 못했다ㅠㅠ
가게가 아담한 편인데 안에 배치된 테이블 간격도
좁은 편이라 협소하게 느껴지긴 했다.

가장 안쪽에 위치한 커피바이자 카운터에서
선주문을 하는 방식이다.

‘프롤라’ 메뉴판.
메뉴판도 잡지처럼 생겨서 처음에는 메뉴판이 아닌 줄 알았다ㅜㅋㅋ

에스프레소 바 답게 에스프레소 종류가 무척 다양하다.

 

 우리는 브런치 느낌으로 간거라서 샌드위치도 2개 주문했다.
 

‘프롤라’ 중앙 자리.
내부에는 약 20명 정도를 수용하는 테이블이 있던 것 같다.

곧이어 사장님이 메뉴를 직접 가져다 주셨다.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 아이스 아메리카노(3) + 허니 아보카도 토스트
+ 트러플 파니니 ] 총 3가지이다.

[ 아이스 아메리카노 ]
5.5

호주식 롱블랙 스타일
중앙에 노란색 아크릴 컵받침대가 디카페인 원두이다.
디카페인을 마신 갱갱이는 산미가 거의 없고
커피가 맛있다고 했다!

내 입에는 조금 진한 듯 했지만 단독으로 마시는 게
아니라서 적당했다!

[ 트러플 파니니 ]
Truffle Parma
15.0

고소한 이태리 모짜렐라를 녹인 빵에 파르마 프로슈토와
트러플의 풍미를 가득 채운 파니니

처음에 받고 파니니 시킨거 맞나 싶을 정도로
빵보다 크게 올려진 프로슈토에 눈길이 갔다ㅎㅎㅎ

프로슈토는 짜지 않고 간이 딱 좋았으며
모짜렐라 치즈와 양상추까지 가득 들어있다.

내용물이 워낙에 오픈되서 어떻게 나눠 먹어야할지
당황했는데 서윗한 갱갱이가 나이프로 3등분해서
앞접시에 놔줬다ㅎㅎ
고마워 갱갱이🥰

[ Honey Avocado (veg) ]
11.0

아보카도와 상큼한 그릭요거트,
바질과 건강한 뉴질랜드 꿀이 올라간 오픈 토스트

바질 위에 꿀이 뿌려져있는데 정말 특이하고 맛있다!
바질과 꿀의 조합은 처음인데 바로 반함ㅎㅎㅎ
🌿🍯🌿🍯🌿

꿀은 호주 유칼립투스 꿀을 사용한다고 하는데
찐득한데 단독으로도 즐기기 좋은 단맛을 가지고 있다.
첫 맛은 달달한데 상큼한 바질이 잡아주고
부드럽고 고소한 그릭요거트와 담백한 아보카도가
짝짝꿍을 잘 이루는 오픈 토스트이다.

아 근데 밑에 빵의 겉부분이 생각보다 하드한 편임으로
참고해서 드시길!ㅎㅎ

이건 세명 다 맛있다고 인정한 메뉴ㅎㅎ

‘허니 아보카도’ 적극 추천!!

가게 곳곳이 키치 감성 그 자체라 눈길이 안 가는 곳이 없다.

마무리는 크리스미스 분위기가 물씬나는 트리로!
🎄🎄🎄

복복이씨 리스트에 있던 카페를 다녀온 게 아니라
즉흥으로 다녀온 카페인데 모두 맛있어서 만족했다..!
재방문해서 다른 메뉴들도 하나씩 먹어보고 싶을 정도!!
💓💓💓 
 
 내용물이 알찬 샌드위치와 커피가 맛있는 성수 '프롤라'
여기는 재방문해서 다른 메뉴들도 하나씩 먹어보고 싶다!!
.
.
.
.
.
https://place.map.kakao.com/1785753778

 

프롤라

서울 성동구 연무장17길 5 (성수동2가 272-35)

place.map.kakao.com

 
https://naver.me/GGhsq1Yi

 

프롤라 : 네이버

방문자리뷰 580 · 블로그리뷰 1,213

m.place.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