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복이의 전국 카페 소개

서울 카페 Seoul Cafe/서울_강남 카페

[서울_강남 카페] 구테로이테 Gute leute

복복이씨 2023. 3. 8. 15:44
728x90

 


" 구테로이테 "

 


위치 : 서울 강남구 선릉로131길 16 1층 구테로이테
영업 시간 : 8:00 - 24:00 매일


 
 
3월 초도 복복이씨와 복 만희-!😃


강남구청역 근처에서 저녁 약속이 생긴 복복이씨
예정에 없던 카페에 가게 되어 찾아보다가
강남구청역 ‘구테로이테’를 방문하게 되었다.


'구테로이테'에서는 특이하게도
'에스프레소 오마카세'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사실 친구와 나는 에스프레소바인지 모르고 방문했다ㅋㅋ)
 
우리는 에스프레소를 마시진 않았지만
카페 전반적인 분위기나 맛이 괜찮아서 포스팅하기로!



그럼 ‘구테로이테’ 포스팅 스테트!





 
 
‘구테로이테’는 독일어로 '좋은 사람들'이라는 뜻이다.
좋은 사람들과 커피를 공유하며 좋은 공간을
만들었다고 한다.
 

 



구테로이테 강남구청점은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하며,
주차는 카페 옆 타워주차장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강남구청점 뿐만 아니라 수유역에도 2호점을 냈고
그 외에 경복궁점과 롯데백화점 본점에도 매장이 있다.

그럼 입장해볼까!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뷰.
천장의 대형 광천장이 약간 압도하는 느낌을 준다.




바로 좌측으로 꺾으면 각종 MD상품들과
디저트가 진열된 진열대가 보인다.




다양한 종류의 원두와 드립백들




그 옆에는 디저트들이 있다!
(바로 눈이 돌아간 우리!!ㅋㅋㅋ)



[ 바닐라빈 파운드 / 초코 파운드 ]
5.7 / 5.3



[ 메이플 버터 & 잼 / 생크림 스콘 /
바질 올리브 스콘 / 모카 초코 쿠키 ]
1.5 / 3.4 / 3.7 / 4.7



[ 레몬 케이크 / 브라우니 / 애플진저쿠키 ]
4.2 / 4.2 / 3.8



선물 포장 샘플도 진열되어 있는 모습.




고른 디저트를 들고 주문을 위해 카운터로 향했다.
(직원분이 엄청 친절하심..!)



구테로이테 메뉴판 1

커피를 잘 몰라서 그런건지
메뉴를 2번이나 빡구당해서 그런지
처음 메뉴판을 보고 음료를 고르기 다소 어려웠다ㅠ

 


구테로이테 메뉴판 2

여기에서는 앞서 말한 에스프레소 오마카세를 즐길 수 있는
‘구테로이테 커피 코스’가 보인다.



 
 참, 내가 방문한 강남구청역 구테로이테는
2023년에 블루리본을 받았다..!

주문을 마친 후 내부를 둘러보니
 
 


우리가 들어온 입구 기준 좌측에는
창문을 따라 바자리가 배치되어있다.

 


천장고도 높은편인데 좌석간의 간격도
여유있어서 개방감이 크게 느껴진다.

 


우측에는 테이블이 놓인 좌석들로 배치.

이 쪽 자리는 만석이라 사진을 찍지 못했고ㅜ
우리도 여기에 자리를 찜했다!

 


구석에는 여/남 화장실이 있다.
(카페 전용 화장실도 갖춰져 있어서 마음에 들었다!)

 

 

주문 번호대로 직원분이 불러주시는데
접시랑 컵 때문인지 가져올 때 꽤나 무거웠다^0^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 콜드브루 + 아인슈페너 + 초코 파운드 + 애플진저쿠키 ]
총 4가지이다.



[ 콜드브루 ]
5.3

사실 콜드브루는 메뉴에 따로 있는 건 아니고
아인슈페너에서 크림을 빼고 주신다.

아인슈페너에서 구성이 덜 들어간건데도 불구하고
가격을 동일하게 받는 건 좀 아쉬웠다.
(이 사실도 내가 나중에 여쭤봐서 알게된 것..)

콜드브루는 깔끔한 맛이였다.



[ 아인슈페너 ]
5.3


친구가 주문한 아인슈페너

아인슈페너는 콜드브루에 크림이 올라가는데
위에 올라간 크림은 맛있었지만 물 베이스라서 좀 밍밍했다.
(물베이스인지 알았다면 안 마셨을거라고 친구가 그랬다ㅎ)

아인슈페너 시키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 듯!



[ 초코 파운드 ]
6.3

윗부분에 바삭한 씨리얼이 뿌려진 줄 알았는데
얇은 빵조각이 붙어있었다.

빵조각들 밑에는 얇은 초코 코팅이 되어있다.

식감은 정말 촉촉하고 부드러우며 중간중간에
박혀있는 초코칩이 씹는 맛을 준다.

초코 맛이 정말 진하고 달아서 나한테는 살짝 버거웠다..ㅎ



[ 애플진저쿠키 ]
3.8

먼저, 보기보다 달지 않아서 놀랐다.
(초코 파운드를 먼저 먹은 후라
상대적으로 덜 달게 느껴진 것일수도^^)

쿠키 가장 위에 뿌려진 크럼블이 바삭하고 
크럼블 밑에는 얇게 잼이 있다.

두께가 꽤 도톰하고 쿠키보다는
빵같은 식감이라 내 취향이였다.
(딱딱하고 바삭한 쿠키를 안 좋아해서ㅎㅎ)

진저맛이 진하진 않았고 전체적으로 은은해서
부담없이 계속 들어가는 맛?!


'애플진저쿠키' 왕추천!


 



전체적으로 스틸이나 돌, 콘크리트 등 차가운 소재로
무채색 인테리어를 하고 있는 것도 인상적이였다.


에스프레소를 맛보진 못해서 다음에 방문할 때는
에스프레소 오마카세를 즐겨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잠시 머무는 동안 많은 분들이 다녀가셨는데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지..!
 
 
   
강남구청역에서 에스프레소바를 찾으신다면, 
'구테로이테' 방문을 추천합니다!!
.
.
.
.
.
https://place.map.kakao.com/1692043917

구테로이테

서울 강남구 선릉로131길 16 1층 (논현동 112-19)

place.map.kakao.com

 
https://naver.me/G7KAYKmn

구테로이테 : 네이버

방문자리뷰 2,470 · 블로그리뷰 1,057

m.place.naver.com

 
 
 
 
 

Copyright 2023. bokbok All rights reserved.

728x90
반응형